2024년 제6회 순천시민 생물다양성 대탐사 개최
검색 입력폼
순천

2024년 제6회 순천시민 생물다양성 대탐사 개최

2024년 제6회 순천시민 생물다양성 대탐사 개최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순천시는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주관으로 오는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제6회 순천시민 생물다양성 대탐사’를 순천만습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순천시민 생물다양성 대탐사’는 생물종 전문가와 시민이 함께 행사지역의 생물종을 조사하고 목록을 만드는 과학 참여 활동이다.

지역의 다양한 시민사회단체로 꾸려진 ‘생물다양성 대탐사 시민위원회’와 함께 2019년 시작하여 올해 6회차를 맞이했다.

생물다양성의 날을 기념하여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오는 25일 순천만자연생태관 교육실에서 ‘생태똑똑 워크숍’을 통해 탐사할 생물에 대해 공부하고 25일 저녁부터 26일까지 조류, 식물류, 양서・파충류, 포유류, 저서생물, 곤충류 등 7개 분류군을 야간, 새벽, 주간 3차례에 거쳐 탐사한다.

특히 순천만습지 천문대에서는 기후변화와 별자리 이야기도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생물다양성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분류군별 선착순(20명)으로 참여자를 모집한다.

송경환 상임의장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이자 우리나라 대표 생태관광지인 순천만습지에서 전문가들과 함께 생물종을 관찰・조사할 수 있는 기회이니 행사를 통해 생물다양성 보전과 이를 위한 시민참여의 중요성에 공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