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새마을문고여수시지부, 여수시도시관리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 새마을문고여수시지부, 여수시도시관리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새마을문고여수시지부, 여수시도시관리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새마을문고여수시지부는 17일 여수시도시관리공단과 진남수영장 회의실에서 지역 내 책 읽는 분위기 조성 및 독서진흥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김유화 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을 비롯한 도시관리공단 관계자, 여수시립도서관 관계자, 황준호 새마을문고여수시지부 회장, 새마을문고여수시지부 이사 등 30여명이 참석하여 진남수영장 1층 휴게공간과 장애인들이 스포츠 및 생활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장애인국민체육센터 휴게실에 서가를 설치하여 책을 자주 접하지 못하는 장애인이 쉽게 독서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은 새마을문고여수시지부에서 운영중인 새마을이동도서관의 별치도서를 기증하여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고 독서문화 행사 와 연계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하며 “네 손가락의 피아니스트 희아의 일기”, “통증 해방 스트레칭”등 300여권의 도서를 기증함으로써 특화된 도서관의 면모를 갖추는데 일조했다.

황준호 회장은 “문화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에게 독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차별없는 다양한 문화서비스가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새마을이동도서관은 알뜰도서교환전, 섬섬선상도서관 운영 등 낡은 책에 새로운 가치를 불어넣는 도서 리사이클을 통해 자원 선순환에 기여하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