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섬진강 달빛교 설치 추진 사항 알림
검색 입력폼
구례

구례군, 섬진강 달빛교 설치 추진 사항 알림

(구) 문척교 철거 후 대안으로 제시된 보도교 설치

구례군, 섬진강 달빛교 설치 추진 사항 알림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전남 구례군은 (구)문척교 철거 후 대안으로 제시된 보도교 설치 공사를 오는 6월 중에 발주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현재 공공디자인 및 경관심의를 완료하고 영산강유역환경청의 하천점용허가 신청을 한 상태이며, 허가가 나는 대로 공사를 발주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 2020년 집중 호우 시 일부 문제가 됐던 (구)문척교를 영산강유역환경청에서 철거함에 따라, (구)문척교가 철거된 자리에 새로운 보도교를 설치해 주민들의 통행 불편을 해소하기로 했다.

지난 2년간 군과 주민대표단(문척교 보존을 위한 범군민 대책위원회), 영산강청 등은 민·관 협의체를 구성해 보도교 설계에 함께 참여했다.

군은 주민들의 의견을 대폭 반영해 이용자들이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자연 풍광과 어울리는 은은한 야간 조명을 설치할 계획이다. 교량 명칭 또한 주민들과 협의한 ‘섬진강 달빛교’로 정했다.

섬진강 달빛교는 보행자, 자전거, 전동차 등이 다닐 수 있는 길이 460m, 폭 4.5m 규모의 보도교 전용 교량이다. 총사업비는 170억, 공사 기간은 2년이다.

김순호 군수는 “주민들과 신뢰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소통하며 보도교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며, “안전하고 아름다운 다리가 완성되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