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전남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 함평군 3개 분야 쾌거
검색 입력폼
함평

함평군 전남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 함평군 3개 분야 쾌거

대상 2, 최우수상 1, 우수상 1 성과

함평군 전남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 함평군 3개 분야 쾌거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전남 함평군은 지난 17일 개최된 ‘2024년 전남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 3개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번 대회에서 정보화전략, 미디어크리에이터, 라이브커머스 등 3개 분야에 10개 시군이 출전했으며 농업인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진을 펼쳤다.

함평군은 3개 분야 4팀이 출전한 가운데 미디어크리에이터 분야에서 더이룸팜 정승종 대표가 대상을 수상했으며, 라이브커머스 분야에서는 함평무화과 푸르미 조성지 대표가 대상을, 콩강아지 손영일 대표가 최우수상, 정보화 전략 분야에 이리네농장 최정일 대표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더이룸팜 정승종 대표와 함평무화과 푸르미 조성지 대표는 전라남도 대표로 다음 달 12일에 개최되는 농촌진흥청 주관 ’2024년 스마트경영 혁신대회‘에 참여해 전국 우수 농가들과 실력을 경쟁하게 된다.

작년 대회에서도 우리 지역은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으며, 특히 라이브커머스 분야에서는 박명진 농업인이 전국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문정모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함평군 농업인들의 정보화 능력 향상과 스마트 농업 기술 확산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이 더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농업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함평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