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연수원, ‘2024 초등 기초학력(수리력) 향상 발전과정 직무연수’ 실시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광주교육연수원, ‘2024 초등 기초학력(수리력) 향상 발전과정 직무연수’ 실시

수(數)를 알아가는 즐거움. 이해(理)속에 찾는 행복.

광주교육연수원, ‘2024 초등 기초학력(수리력) 향상 발전과정 직무연수’ 실시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주교육연수원이 1~25일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기초학력 책임 보장을 위해 교사 30명 대상 ‘2024 초등 기초학력(수리력) 향상 발전 과정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교육연수원에 따르면, ‘초등 기초학력(수리력) 향상 발전 과정 직무연수’는 지난 4월 입문 과정을 심화 발전한 내용으로, 학생들의 기초학력 수학실력 향상과 학습 더딤 조기 예방을 위한 교사들의 전문성 신장에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사례 중심의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연수는 ▲사례연구 ▲토의 ▲실습 ▲교구 활용 ▲전문가와 함께하는 슈퍼비전 등 참여식 연수 방법으로 이뤄졌다. 특히 ‘수리력 지도 전문성 향상하기’와 ‘수세기, 덧셈과 뺄셈, 곱셈과 나눗셈 및 혼합계산, 큰 수 및 분수’ 지도에 이르는 수리력 발달 단계에 맞는 과정으로 학생들의 수리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됐다. 또 관련 전문가와의 사례 공유 및 개별 슈퍼비전을 통해 학생 맞춤형 지도가 이뤄졌다.

광주계림초 이정원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로서 수학 시간에 학생들을 대하는 자세와 태도에 대해 생각할 수 있었다. 또 다양한 학생들의 오류 경향에 따른 정확한 진단과 맞춤형 피드백을 경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광주교육연수원 채경숙 원장은 “단 한 명의 아이도 배움의 장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모두의 배움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서는 교원 지도 역량 강화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연수원은 기초학력 보장 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해 학습 부진 예방 및 학습 결손을 해소하는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광주광역시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