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팝페라’와 함께 친절 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 ‘팝페라’와 함께 친절 교육 실시

공직자 300여 명 참여…색다른 시도 교육 효과 만점

강진군, ‘팝페라’와 함께 친절 교육 실시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강진군은 지난 28일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소속 직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친절교육-친절 · 힐링을 위한 팝페라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기존의 전달식 강의 방식에서 벗어나 전남 시군 최초로, 감성적인 팝페라 공연과 유쾌한 강연을 접목한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돼, 민원 업무에 지친 직원들에게 힐링 에너지를 충전하고 동시에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민원 환경 변화에 따른 새로운 친절 트렌드 제시, 특이민원 관련 실질적인 대응 노하우 등에 대해 진행됐으며, 강연 중간중간에 교육의 흥미와 몰입도를 높여주는 팝페라 공연을 더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을 수료한 공직자들은 “음악이 접목된 특색 있는 교육으로 친절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되새겨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강진원 군수는 “팝페라 음악과 함께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지친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공감과 긍정의 친절 마인드로 군민과 소통하는 신강진 실현에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앞으로도 힐링캠프, 국내외 문화탐방 지원 등 후생복지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악성 민원으로 인한 직원들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즐거운 직장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