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2024년 상반기 NCS기반 공공기관 직무능력 제고 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교육

광주광역시교육청, ‘2024년 상반기 NCS기반 공공기관 직무능력 제고 교육’ 실시

‘직업계고 취업준비생을 위한 공공기관 취업 맞춤 교육 실시’

광주광역시교육청, ‘2024년 상반기 NCS기반 공공기관 직무능력 제고 교육’ 실시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주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가 공공기관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4년 상반기 NCS기반 공공기관 직무능력 제고 교육’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 취업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관내 직업계고 3학년 학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최신 채용 경향을 분석해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1차 공업계열은 지난 5월28일~5월30일 진행돼 완료됐으며, 2차 농상가사계열은 오는 6월3일~6월5일에 진행된다.

참가 학생들은 ▲취업에 필요한 NCS 기반 서류와 필기 ▲공기업·공공기관 면접 유형별(발표, 상황, 토론, 경험) 질문과 모범 답변 등 교육을 받게 된다. 이를 통해 면접에 대한 취약점을 보완하고 취업 준비를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된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광주전자공업고등학교 이강민 학생은 "NCS 기반 교육과 공공기관 필기전형 분석을 통해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며, "특히 면접 준비와 자기소개서 작성 교육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교육청 진로진학과 박철영 과장은 "공공기관 맞춤형 취업 교육은 학생들의 직무 역량과 취업 준비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학생이 공공기관에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우리지역 직업계고 학생들이 현장에서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낼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교육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