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4년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 2024년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6월 5일부터 17일까지, 교육생 30여 명 모집

광양시청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양시는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는 시민 및 (예비)사회적기업 창업·전환을 희망하는 광양시민, 기업가 등을 대상으로 ‘2024년 광양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6월 19일부터 8월 21일까지 2개월에 걸쳐 매주 수요일 강의와 토론으로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30명 내외이다.

주요 내용은 ▲사회적기업 및 사회적경제에 대한 기본교육과 경영 실무(회계, 노무) ▲사회적기업 인증 진입 실무 및 예비사회적기업 진입 실무 ▲(예비)사회적기업 경영 실무교육 등이다.

또한 멘토링 일정은 6월 19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예비)사회적기업 전환·진입을 희망하는 시민과 기업가 등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전문가와 1:1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

교육은 광양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광양 와우 LH1단지 내 주민공동시설 3층)에서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교육생 모집 기간은 6월 5일부터 17일까지로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할 수 있다.

교육생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고(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고, 신청 문의는 광양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협동조합 지역혁신연대로 전화하면 된다.

김명덕 청년일자리과장은 “이번 아카데미에 사회적경제 창업 및 사회적기업 전환에 관심 있는 시민과 기업가들이 많이 참여하기를 바란다”며 “교육이 창업으로 이어져 지속 가능한 일자리와 수익을 창출해 사회적경제 활성화가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광양시에는 사회적기업 23개소, 마을기업 18개소, 협동조합 71개소, 자활기업 6개소 등 총 118개의 사회적경제 기업이 소재하고 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광양 주요뉴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