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청 |
특히 이번 공모는 기존에 강진에 연고를 둔 문학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던 것과는 달리 전국 규모로 확대돼 진행된다.
시상금이 기존 500만원에서 2,000만원으로 대폭 상향돼 작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현구문학상의 권위와 위상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 분야는 개인 창작집(다 장르)이며, 최근 3년 이내(2021년 1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발간한 창작집으로, 2024년 7월 1일 기준 등단 10년 이상 작가의 작품이어야 한다.
또한, 해당 작가의 동일 작품으로 다른 문학상을 수상하지 않은 작품이어야 한다.
접수 기간은 7월 1일부터 31일까지이다.
신청서와 함께 우편 접수 또는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신청서는 강진군청 홈페이지 또는 강진군 시문학파기념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수상작 발표는 9월 6일 강진군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같은 달 27일 강진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강진군 행정정보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김현구 시인은 영랑 김윤식 시인과 함께 시문학파 동인으로 활동하며, 주옥같은 작품을 남긴 강진의 자랑”이라며 “많은 작가들의 참여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 군수는 이어 ”반값 강진 여행에 이어 '목야청청'이라는 명칭으로 진행되는 청춘 버스킹 등 다양한 행사와 풍성한 볼거리가 많으니, 강진을 방문해 초여름밤의 정취를 느끼며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고 덧붙였다.
현구문학상은 강진군과 현구기념사업회가 주최·주관하며, 제출된 서류(개인 저서 포함)는 일체 반환하지 않는다.
수상자는 주최 측이 문학상의 취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복제 및 배포 등의 방법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해야 하며, 수상 후 1년간 문학상 홍보, 문학 관련 행사에 적극 참여 및 활동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문학파기념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