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강진품애(愛) 일자리장려금 신청하세요!
검색 입력폼
강진

강진군, 강진품애(愛) 일자리장려금 신청하세요!

강진산업단지 1년 이상 근속 청년, 최대 100만원 지급

강진군청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강진군은 관내 청년 취업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강진 산업단지, 칠량 마량 농공단지 내 기업에 취직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일자리장려금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일자리장려금은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들을 지원해 장기근속을 유도하고, 기업과 청년이 상생하는 관내 산업단지 경영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군은 6월 10일부터 12월 20일까지 사업 참여자를 연중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사업 대상자는 2023년 1월 1일 이후 관내 산업단지(성전산단, 칠량·마량 농공단지)에 입사해, 신청일 기준으로 1년 이상 근속 중인 만 19세 부터 45세로, 강진에 주소를 둔 자이다.

지원은 1인당 최대 100만 원 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을 50만 원씩 2회 분할 지급하는 방식으로, 1차는 1년 이상 근속 시, 2차는 1년 6개월 이상 근속 시 지급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지원 조건에 해당되면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된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춘 후 강진군청 인구정책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품애(愛) 일자리 장려금을 통해 정규직 일자리 취업을 촉진하고 장기근속을 유도함으로써 청년층 인구 유출을 막고 좀 더 나은 근로환경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청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인구정책과 인구청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