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교통안전협의체 실무협의회 회의 개최
검색 입력폼
신안

신안군 교통안전협의체 실무협의회 회의 개최

교통사고 사망자 감축 목표달성을 위한 대책 마련

지난 4일, 신안군 교통안전협의체 실무협의회를 개최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신안교육지원청 박주현 체육복지팀장, 신안군 교통지원과 오정경 교통행정팀장, 신안군 안전총괄과 박승기 도로시설팀장, 신안군 박부일 교통지원과장, 신안경찰서 이재맹 생활안전교통과장, 신안경찰서 박종규 교통관리계장, 신안경찰서 장정준 교통관리담당, 신안소방서 권지성 대응업무담당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신안군은 지난 4일 군청 보건소 다목적회의실에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신안군 교통안전협의체 실무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신안군과 신안경찰서를 중심으로 9개 유관기관과 단체로 구성된 협의회는 지역단위 기관 간 긴밀한 협업체계 구축을 통해 지역 내 교통사고 감소 및 지역 맞춤형 교통안전 정책 추진을 위해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안군 교통사고 발생 현황 분석, 교통사고 발생지역 안전시설물 확충,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 및 캠페인 실시 등이 논의됐다.

농어촌지역 특성상 고령 인구 비율이 높은 신안군은 교통사고(사망) 발생 주원인이 중앙선 침범과 안전운전 의무 위반으로 나타났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인보호구역 지정을 통한 안전시설물을 확충하고, 찾아가는 맞춤형 안전교육 및 캠페인 활동을 통해 군민 교통안전 의식개선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박부일 교통지원과장은 “교통안전실무협의회 활성화로 유관기관‧단체와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교통사고 예방 및 중점 시책 추진을 위해 더욱 안전한 교통환경이 조성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참여와 긴밀한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