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우산문화공원, 수국 명소로 ‘인기’

수국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도시숲과 다양한 시설로 이용객 만족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2024년 06월 19일(수) 12:10
광양시 우산문화공원, 수국 명소로 ‘인기’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양시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19일 수국을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 도시숲’ 명소를 소개했다.

광양읍 ‘우산문화공원’은 공원 내 산책로 1km 구간에 1만6천여 본의 수국이 식재돼 있으며, 6월 말 만개할 예정으로 화려한 경관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에도 다양한 색깔의 수국이 피어나고 있어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수국 단지 인근에는 편백숲과 소나무 산책로가 연결돼 있고 수국을 감상하면서 전망대에 오르면 탁 트인 광양읍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시민과 관광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공원 내에는 유아숲체험원, 체육시설, 산책 데크, 바닥분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공원 내 ‘꿈트리놀이터’는 올해부터 3년간 행정안전부 전국 우수놀이시설로 지정됐으며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어 인기가 좋다.

광양중앙도서관 인근에 있어 지역 주민들도 공원 곳곳에 마련된 쉼터와 그늘진 나무 아래에서 책을 읽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이다.

친환경 공법으로 조성된 우산문화공원에는 장미, 꽃무릇, 야생화 등 사계절 내내 다양한 꽃과 식물을 만나볼 수 있어 아름다운 도시숲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김재신 공원과장은 "우산문화공원의 아름다운 수국 향연을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만끽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수국을 비롯한 사계절 꽃 가꾸기에 힘쓰고 지속적인 공원 환경 개선으로 시민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이 기사는 한국뉴스1 홈페이지(knews1.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news1.kr/article.php?aid=10003217495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6일 02:4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