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시설장·조리사 대상 집합교육 실시

등록 급식소 대상 급식 위생·안전 및 영양 관리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집합교육 운영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2024년 06월 21일(금) 12:33
광양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시설장·조리사 대상 집합교육 실시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양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9일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센터 등록 기관 어린이 급식소, 사회 복지 급식소의 시설장과 조리사를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진행했다.

약 100명이 참석한 이번 집합교육은 ‘식중독 예방 교육 및 나트륨 저감화’를 주제로 어린이, 사회복지시설에 급식 위생·안전 및 영양 관리 실무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사회복지시설의 한 센터장은 “집합교육에 처음 참석하는데 식중독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안전한 급식을 위해서 더욱더 신경을 써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교육에 참석한 시설장·조리사들은 “급식소 위생·안전 예방법에 대해 알게 됐다”, “각 시설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긍정적인 만족도를 보였다.

이해인 센터장은 “이번 집합교육은 지역 내 어린이, 어르신들의 안전한 급식을 위해 현장에서 노력하시는 시설장, 조리사님들과 소통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광양시 센터는 지역 내에 있는 급식소 대상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이 기사는 한국뉴스1 홈페이지(knews1.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news1.kr/article.php?aid=10037919873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2일 05:2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