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코끼리마늘꽃 3Days’연계 쌀베이커리 제품 선보여

글루텐 프리 제품 시식 평가 ‘호평’, 구입 문의 쇄도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2024년 06월 21일(금) 15:56
작천 코끼리마늘꽃 3Days’행사에서 코끼리마늘 쌀베이커리 제품 시식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강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농어촌개발과)은 6월 14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개최된 ‘작천 코끼리마늘꽃 3Days’행사에서 연구용역으로 개발된 쌀베이커리 제품 4종 시식코너를 운영했다.

강진군 작천면 야흥리 부흥마을 코끼리마늘 재배단지 일원에서 개최된 ‘작천 코끼리마늘꽃 3Days’행사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색적인 코끼리마늘꽃을 즐기려 방문한 관광객들로 성황을 이루었다.

특히 추진단이 개발한 코끼리마늘과 쌀귀리를 활용한 쌀베이커리 4종 시식 코너는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있던 코너 중 하나로 제품의 판매 시기와 구매 방법을 묻는 참여자가 많았다.

코너는 시식, 맛투표, 추억의 뽑기로 진행됐으며, 뽑기 상품으로 추진단이 개발한 웰니스 푸소의 다양한 굿즈상품을 제공해 모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행사에 함께한 강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의 액션그룹인 코끼리마늘연구회 회원은 “이번 행사로 코끼리마늘꽃과 코끼리마늘 쌀베이커리 제품의 엄청난 상품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내년에는 더 알찬 준비로 관광객들에게 더 큰 기쁨을 선물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유영철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장은 “주민이 주체가 되어 진행된 뜻깊은 행사에서 추진단이 개발한 제품을 선보이고 호평을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액션그룹의 성장과 지역의 발전을 함께 이루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 선정으로 조직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지역자원의 상품화 및 브랜드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이 기사는 한국뉴스1 홈페이지(knews1.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news1.kr/article.php?aid=10045649948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2일 05: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