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AIDT 강사단 발대식 개최 디지털 대전환 시대, 디지털 기반 교원역량강화를 위한 첫 시작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06월 23일(일) 10:14 |
광주광역시교육청,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AIDT 강사단 발대식 개최 |
2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AI디지털교과서의 현장 안착을 대비하는 첫걸음으로 기획했다. AIDT 교원 연수 강사단은 오는 2025년 도입될 AIDT 교과인 영어, 수학, 정보 교원 연수에 대비해 선발한 초·중·고·특수 교원 210명으로 이뤄졌다. 강사단은 이미 교육부의 교실혁명 선도교사로 활동하며 디지털 선도학교 운영, AI 코스웨어를 활용한 수업 공개, 디지털 교육 연구회 활동 등 디지털 기반 교수 학습 변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강사단은 6월 22일, 7월 6일 총 15차시의 교육을 받은 후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AIDT 교원 연수 강사 교육은 전남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와 협업해 이뤄졌다. 학교급과 교과 특성을 고려한 AIDT 교원 연수 방안, AI 디지털교과서의 효과적인 활용 방안을 찾는 실습 연수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AIDT 교원 연수 강사는 AIDT 거점학교 58교 및 기관에서 운영하는 ADIT 교과(영어, 수학, 정보) 교원 연수 7차시 강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AIDT 교원 연수 강사단이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정선 교육감은 “AIDT 교원 연수 강사단의 열정과 헌신이 학교 현장의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이끌어 학생 맞춤형 교육으로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을 실현할 것이다”며 “앞으로 광주교육은 미래 사회의 주역인 학생들이 시대의 변화에 맞춰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인프라 조성과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위한 지원 정책을 강화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