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하루 3번 칫솔질 습관’ 칫솔 바꾸는 날 캠페인 진행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06월 26일(수) 14:41 |
장흥군, ‘하루 3번 칫솔질 습관’ 칫솔 바꾸는 날 캠페인 진행 |
이번 캠페인에서는 ‘하루 3번 양치질 습관’ 슬로건을 주제로 열린다.
1~3개월 주기 칫솔 바꾸기를 알리고, 홍보 부채 리플렛, 구강위생용품을 제공을 통해 칫솔질 습관 형성의 중요성을 홍보한다.
장흥군은 6월을 구강보건의 달로 정해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했다.
탐진강 강변에서 여러 놀이 체험을 통한 어린이 구강보건교육을 시작으로 전남 최초로 운영된 치과이동진료버스를 운영했다.
의료 취약지역을 방문해 구강검진 및 상담, 올바른 칫솔질 교육과 스케일링 등 구강보건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곳곳의 어린이집, 학교에서 어린이 불소도포를 시행했다.
지난 12일에는 유동인구가 많은 토요시장에서 구강건강상담, 올바른 칫솔질 방법 및 칫솔질 교환 시기 교육 등 다양한 구강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틀니 살균 세척을 통한 노년기 구강건강관리에서부터 유치 구강건강관리까지 폭넓은 체험은 지역주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첫 영구치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이라는 숫자와 어금니(구치: 臼齒)의 '구'자를 숫자화하여 영구치를 잘 관리해서 평생 건강하게 사용하자는 의미를 담아 매년 구강보건의 날 6월 9일을 지정하여 구강건강관리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장흥군보건소 관계자는 “생애주기별 구강건강관리를 통해 신체건강에도 밀접한 연관이 있는 구강 건강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