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서부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기초학력 컨설팅 실시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 실현을 위한 컨설팅 운영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2024년 06월 30일(일) 11:25
광주광역시 동·서부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기초학력 컨설팅 실시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23일부터 기초학력 컨설팅 운영 학교(51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기초학력 컨설팅’을 진행했다.

30일 동·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컨설팅은 단위학교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파견형 기초학력 전담교사 8명과 교육전문직 중심으로 이뤄졌다. 학교 현장의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학습지원대상학생지원협의회 구성 ▲학습지원 프로그램 및 외부 연계 방안 ▲문해력·수리력 지도 사례 등 중점적으로 운영했다. 또 질의응답식 컨설팅 역시 진행됐다.

컨설팅에 참석한 한 기초학력 담당교사는 “이번 컨설팅에서 학습지원대상학생지원 협의회 운영 사례를 접하고 내실화 방안을 접할 수 있었다”며 “배운 바를 활용해 기초학력을 보장할 수 있는 협의회를 구축하고, 한글 문해력 및 수리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재를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컨설팅을 운영한 한 파견형 기초학력 전담교사는 “학교로 찾아가는 기초학력 컨설팅을 통해 학교 실정에 맞는 학생 맞춤형 지원 방법을 공유하고, 학습코칭 연계 학습지원 활동 운영 사례 등을 안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성철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현장에서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다방 면에서 노력하고 효과적인 지도방법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나아가 기초학력 진단-처방 프로그램 운영 및 책임교육학년에 대한 실질적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이 기사는 한국뉴스1 홈페이지(knews1.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news1.kr/article.php?aid=10148633376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1일 14:3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