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서부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기초학력 컨설팅 실시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 실현을 위한 컨설팅 운영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06월 30일(일) 11:25 |
광주광역시 동·서부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기초학력 컨설팅 실시 |
30일 동·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컨설팅은 단위학교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파견형 기초학력 전담교사 8명과 교육전문직 중심으로 이뤄졌다. 학교 현장의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학습지원대상학생지원협의회 구성 ▲학습지원 프로그램 및 외부 연계 방안 ▲문해력·수리력 지도 사례 등 중점적으로 운영했다. 또 질의응답식 컨설팅 역시 진행됐다.
컨설팅에 참석한 한 기초학력 담당교사는 “이번 컨설팅에서 학습지원대상학생지원 협의회 운영 사례를 접하고 내실화 방안을 접할 수 있었다”며 “배운 바를 활용해 기초학력을 보장할 수 있는 협의회를 구축하고, 한글 문해력 및 수리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교재를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컨설팅을 운영한 한 파견형 기초학력 전담교사는 “학교로 찾아가는 기초학력 컨설팅을 통해 학교 실정에 맞는 학생 맞춤형 지원 방법을 공유하고, 학습코칭 연계 학습지원 활동 운영 사례 등을 안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성철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현장에서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다방 면에서 노력하고 효과적인 지도방법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나아가 기초학력 진단-처방 프로그램 운영 및 책임교육학년에 대한 실질적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