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화 광양시장, 민원담당 공무원과의 간담회 개최 민원 담당 공무원 사기 진작 및 민원 서비스 질 향상 도모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07월 01일(월) 12:09 |
정인화 광양시장, 민원담당 공무원과의 간담회 개최 |
이번 간담회는 행정 최일선에서 대민업무를 처리하는 민원 담당자들의 애로사항과 고충을 청취하는 자리가 됐다.
또, 각종 현안 민원 사항에 대한 공유와 민원 서비스 개선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정 시장은 “민원인의 특성을 파악해 의연하게 대처하면서 고질적이고 악의적인 민원은 적극적으로 대응하되, 단발성 민원은 민원인의 마음을 헤아려 공감하고 소통하며 내 가족같이 응대해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앞으로 민원지적과, 허가과, 중마동사무소 등 일선 민원 담당 공무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간담회에서 건의된 각종 사항 등은 관련 부서에 통보해 신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광양시는 지난 5월 3일 기관 차원에서 체계적인 대응과 직원 보호를 위해 ‘악성 민원 대응팀(T/F)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악성 민원 발생을 대비해 비상 대응 모의 훈련을 상·하반기로 나눠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달 25일에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악성민원 대응 및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7월 정기인사에 맞춰 시청 홈페이지 조직도에 직원 이름을 비공개로 전환할 계획으로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