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회식 전남도의원, ‘대한민국 환경공헌 대상’ 수상 환경보호 실천하며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을 도모하는 의정활동 이어갈 것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07월 03일(수) 12:16 |
전라남도의회 김회식 의원이 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사)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 제27회 정기총회에서 ‘대한민국 환경공헌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전남도의회 제공] |
이번 ‘대한민국 환경공헌 대상’은 (사)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에서 주최하며 환경보호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과 환경보전 실천에 기여한 분들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평소 김 의원의 환경보호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헌신적인 노력을 인정받았다.
김회식 의원은 행정사무감사와 업무보고 시 환경 민원과 폐기물 불법매립 등 지역 현안 문제를 집중 제기하고, 장례식장 일회용품 규제와 잔디 부산물인 예지물 자원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주문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김 의원은 환경을 위한 일상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과 어려운 이웃의 생활 불편을 해결하는 복지기동대의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며 전라남도의회 ESG추진 우수의원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김회식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실천 사례를 보급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환경보호 실천에 앞장서며 지역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 개발과 활동에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는 전국 18개 총괄본부와 177개 지역본부, 150개 지회, 15만여 명의 회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환경의식 고취 및 함양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환경보호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