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청년정책협의체 발로 뛰는 정책발굴 나섰다

고흥산업과학고 학생 180명과 소통, 34개 정책발굴 성과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2024년 07월 04일(목) 12:14
고흥군, 청년정책협의체 발로 뛰는 정책발굴 나섰다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고흥군은 지난 2일 고흥군 제3기 청년정책협의체 주관으로 고흥산업과학고에서 미래청년 180명과 청년정책 발굴을 위한 청·청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년정책협의체는 지역 청년을 대표해 청년정책을 제안하고 소통 역할을 담당하는 단체로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현실적인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청년들에게 군정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는 앞으로 청년이 될 청소년들이 지역의 문제점을 제안하고 개선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시장 먹거리 활성화, 애견 카페 유치, 취업할 수 있는 기업체 유치, 놀이·문화시설 조성’ 등 34개의 정책을 발굴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최근 청소년 대상 금융사기 피해와 관련 앞으로 신용관리의 실패없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살면서 꼭 알아야 할 청소년 금융상식’ 을 청년 명사를 초빙해 실시했으며, 청년정책협의체 역할, 정책발굴 이해 등 2시간 동안 활발한 소통을 했다.

최득준 청년정책협의체 대표는 “이번 간담회는 앞으로 청년이 될 청소년들이 고흥을 떠나지 않고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군정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정착에 필요한 정책들을 직접 제안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제안된 내용들이 반영·개선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계속해서 만들겠다”고 밝히며, 청·청 간담회가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협조해주신 군과 고흥산업과학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고흥군 청년정책협의체가 지난 6월 공개모집을 통해 19명에서 35명으로 회원이 증가하는 등 청년들이 군정 참여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제안한 정책을 면밀히 검토해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7월 9일 예정된 군수와 함께하는 청년단체 소통 간담회에서도 다양한 청년정책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이 기사는 한국뉴스1 홈페이지(knews1.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news1.kr/article.php?aid=10208970601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04일 08:38: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