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주브랜드학교’ 작품 전시회 12일까지 시청 로비…도시일상 경험을 시각이미지로 표현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07월 05일(금) 17:06 |
광주광역시, ‘광주브랜드학교’ 작품 전시회 |
이번 전시회는 3개월간의 교육과정을 마친 ‘광주브랜드학교’ 수료생들이 광주에서 보고 듣고 느끼는 도시 일상의 경험을 시각이미지로 표현한 작품으로 구성됐다.
수료생들은 광주의 에너지, 생기, 무등산 수박의 시원함, 친구들과의 추억 등 일상의 면면이 담긴 도시 홍보물 시안을 제안해 도시브랜딩 기획자로서 역량을 엿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광주브랜드학교’ 일부 수료자들은 더 지속적이고 심도 있는 주 도시브랜드 활동을 진행하기 위한 ‘광주브랜드클럽’을 운영한다.
‘광주브랜드클럽’은 광주의 일상 속 장면을 사진 디자인으로 담아내는 ‘시토클럽팀’, 광주시를 담아낸 상품과 기념품 디자인을 연구하는 ‘광주굿즈팀’, 도시홍보와 마케팅 전략, 광주 도시브랜드에 대해 연구하는 ‘브랜드연구팀’ 등 3개 클럽을 구성, 회원의 관심사를 바탕으로 소모임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주시는 앞으로 ‘광주브랜드학교’ 수료생, ‘광주브랜드클럽’ 회원과 함께 광주 도시 홍보와 도시브랜드 구축을 위한 시민모임을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논의해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광주브랜드학교’는 시각디자이너와 전공자, 문화기획자, 홍보 분야 종사자, 공직자 등이 참여, 도시사물디자인, 도시언어디자인, 도시경험디자인 3개 분야에서 도시브랜드 기획 이론과 실습, 멘토링 프로그램, 워크숍 등 7차시 과정을 거쳐 최종 46명이 수료했다.
이들은 최근(6월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그동안의 성과보고와 프로젝트 결과물 공유, 광주 도시브랜드 미래 및 향후 브랜드 학교 발전 방향 등을 논의하는 광주브랜드학교 결과보고회와 수료식을 가졌다.
박광석 대변인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지속할 수 있는 도시홍보를 위해서는 시민의 적극 참여와 관심이 중요하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이야기가 담긴 도시브랜드로 홍보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젝트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