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장애인 주택개조 사업 수행기관 모집 화장실 개조‧문턱낮추기 등 편의시설 설치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07월 08일(월) 12:28 |
남구, 장애인 주택개조 사업 수행기관 모집 |
8일 남구에 따르면 장애인 주택개조 사업은 가정 내에서 장애인의 생활 및 이동 불편을 초래하는 요인을 제거한 뒤 편의시설 설치를 지원하는 것으로, 장애인 가정의 주거 안정과 환경 개선을 목표로 한다.
남구는 사업비 4,000여만원을 투입해 관내 장애인 가구 11세대의 화장실 개조 및 문턱 낮추기, 경사로 설치 등 편의시설을 지원하며,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전문 역량을 갖춘 수행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광주에 소재한 집수리 경력 3년 이상의 공공 및 비영리 기업과 민간기업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10일부터 15일까지이며, 남구청 6층 장애인복지과를 방문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남구는 평가 기준으로 신청기관의 적합성과 사업계획의 적정성, 사업추진 경력 등을 반영하며, 선정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고 점수를 받은 기업을 수행기관으로 선정할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구청 홈페이지(www.namgu.gwangju.kr) 'http//www.namgu.gwangju.kr)'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남구 관계자는 “장애인 가정의 편의시설 개선으로 이들의 삶의 질과 주거 수준도 증진될 수 있는 만큼 역량 뛰어난 업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