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 로컬 콘텐츠 개발…크리에이터 5팀 선정 커피·로컬 콘텐츠 등 분야 ‘골목 관광객’ 유치 기대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07월 16일(화) 13:35 |
광주 동구청 |
동명 로컬 콘텐츠 개발 지원사업은 동명동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징역의 자원과 문화 특성을 소재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결합, 동명동 가치를 창출하는 콘텐츠 개발이 목적이다.
동구는 지난달 동명동과 연계한 커피, F·B(음료와 디저트), 굿즈, 공연, 관광상품 등 제품·서비스 분야의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했다.
이번 공모를 통해 ▲커피 ▲디저트 ▲친환경 카페 키트 ▲로컬 매거진 숏폼 콘텐츠 분야 등 크리에이터 5팀이 최종 선발됐다. 이들에게는 콘텐츠 개발을 위한 사업화 자금, 브랜드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가 멘토링,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이 지원된다.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동명동의 대표 골목 브랜드 축제인 ‘동명 커피산책’을 통해 신규 콘텐츠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크리에이터들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