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관광으로 지역소멸 문제의 해법 찾기’ 순천관광활성화 포럼 개최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2024년 07월 18일(목) 12:12
순천관광활성화 포럼 개최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순천시가 오는 24일 정원워케이션센터에서 제1회 순천관광활성화 포럼 '로컬을 살리다, 순천'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올해 1월부터 구성된 ‘순향넷(순천으로 향하게 하는 사람들의 네트워크)’을 통해 기획됐다.

순향넷은 지역 내 경험이 풍부한 관광 관계자와 관련 학과 교수 등 전문가를 중심으로 순천의 여행업, 숙박업, 요식업 등 여행 관련 분야 종사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포럼에서는 청암대학교 웰니스문화관광·푸드과 손민영 교수의 순천관광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한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순천 지역 활동가들의 주제발표와 전국 각지의 로컬 콘텐츠 전문가 패널의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과 상생하여 지속가능한 순천 관광의 미래를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행사장 내 로컬 콘텐츠 전시 공간을 조성해 순천의 특색있는 로컬 사업체를 소개하고, 포럼 종료 후 참여자 간 네트워킹 시간도 제공한다.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구글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행사장 여건상 인원이 제한될 수 있어 사전 신청을 권장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관광과 로컬콘텐츠로 지역소멸의 해법을 찾아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했다”며, “포럼을 통해 도출된 지역의 대안이 적극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이 기사는 한국뉴스1 홈페이지(knews1.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news1.kr/article.php?aid=10366383072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31일 04:2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