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 드림스타트 아동 위한 여름방학 프로그램 ‘풍성’

국내 역사 문화탐방·수영교실·천문대 체험 등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2024년 07월 18일(목) 11:48
광주동구청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주 동구는 여름방학을 맞아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여름방학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립중앙박물관 등 국내 역사 문화탐방 ▲어린이 여름방학 수영교실 ▲우주여행 어린이 천문대 체험 ▲어린이 직업 체험 화순 키즈라라 견학 ▲찾아가는 독서교실 ▲1박2일 카라반 힐링 캠프 ▲드림가족 원예교실 ▲쿠킹클래스 등으로 구성됐다.

눈여겨 볼 점은 국립중앙박물관 등 국내 역사 문화탐방으로, 이 프로그램은 고향사랑 기부금을 후원받아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어린이들의 꿈을 위해 지원되는 첫 사례로, 국내 여행을 통해 역시 및 문화의식을 고취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오는 8월 북구 패밀리 랜드에서 진행될 ‘1박2일 카라반 힐링 캠프’는 신규 32세대 135명의 가족이 세대별 희망 날짜에 맞춰 참여할 예정으로 가족 간 심신 회복과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통합돌봄과 사례관리계로 문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아동들이 더 건강하고 활기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추진하겠다”면서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꿈을 갖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동구만의 특색있는 사업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인지·언어·정서·행동 전반에 걸친 다양한 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드림스타트 가족 대상으로 건강검진 안내와 안경 맞춤 등 건강 분야 지원사업도 추진 중이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이 기사는 한국뉴스1 홈페이지(knews1.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news1.kr/article.php?aid=10368562680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31일 04:2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