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드림스타트, 리틀공방공예와 체육교실 운영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2024년 07월 25일(목) 11:24
진도군 드림스타트, 리틀공방공예와 체육교실 운영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전남 진도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20일 이용 아동 15명을 대상으로 공방교실과 체육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사업은 평소 체험활동의 기회가 적은 아동 15명을 대상으로 진도 옥주골창작소에서 수공예품 만들기와 진도볼링장을 방문하여 체육활동을 지원했다.

첫 번째로 리틀공방공예교실은 진도사또(사장님들 또만났네)에서 후원을 받아 자개 모빌 만들기를 진행했다.

아동들은 수공예품 만드는 법을 배우고 정해진 시간에 각자 최선을 다해 만든 완성품을 친구들과 비교해 보기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아동들이 만든 작품은 진도 옥주골창작소 내 전시실에 약 한 달간 전시를 진행하기로 했다.

두 번째, 체육교실은 진도체육회의 도움을 받아 볼링교실에 참여했으며, 담당 선생님의 안전교육과 볼링에 대한 기초 교육(자세, 진행방법 등)을 받고 진행했다.

아동들은 정해진 레인에서 볼링공을 굴려 핀을 쓰러뜨리는 스릴을 경험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은 “친구들과 함께 하루 동안 다양한 체험을 하니 너무 즐겁고 행복해요” 라고 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아동들의 창의력과 독창성을 키우고 긍정적인 정서 교감과 사회성 향상으로 자아성취감 실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더 유익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행복과 희망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이 기사는 한국뉴스1 홈페이지(knews1.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news1.kr/article.php?aid=10464318975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1일 07:5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