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봉강면, 2024년 하반기 사회․봉사단체장 간담회 개최 17개 지역단체와 마음을 두드리는 공감․소통의 자리 가져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07월 26일(금) 15:03 |
광양시 봉강면, 2024년 하반기 사회․봉사단체장 간담회 개최 |
이날 간담회에서는 이장협의회를 비롯해 관내 17개 사회단체장, 봉사단체장이 참여한 가운데 올해 상반기 시정과 면정의 주요 성과와 하반기 주요 현안 사업을 보고했으며, 애로 사항 및 건의 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을 논의하는 등 시정과 면정을 홍보하고 상호 협조를 구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봉강면사무소, 봉강면 이장협의회, 사회단체장, 봉사단체장은 △ 산사태 취약지역 중점 관리 △ 여름철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수칙 철저 △ 피서객 맞이 깨끗한 성불계곡 관리 △ 푸른광양만들기 ‘마을 감동정원’ 조성 등 주민의 안전과 복지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 대응하기로 뜻을 모았다.
또한 오는 8월 31일 봉강면 비봉복지센터에서 청년회 주관으로 개최 예정인 ‘별밤콘서트(산사음악회)’의 특색있는 프로그램 아이디어 발굴과 하반기 주요 행사인 ‘시민의 날’ 추진, ‘시정공감토크’ 주제 선정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정홍기 이장협의회장은 “시정과 면정을 홍보하고 협력 사항을 논하는 시간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라며 “청정 봉강면의 더 큰 발전을 위해 사회단체가 한마음으로 더욱 단결해 나가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미영 봉강면장은 “작지만 강한 봉강면을 위해 사회단체와 봉사단체가 각자 위치에서 힘을 모아 주신 데 항상 감사드린다”라며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꾸준히 소통하겠으며 봉강면 발전을 이끌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해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