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김민정 팀장‘MVP공무원’선정 상생마을 금호1동 주민자치팀장으로 활약 공로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08월 02일(금) 12:08 |
MVP 시상식에서 꽃다발을 들고 있는 김민정 팀장 |
서구 MVP선발위원회는 “김 팀장은 금호1동 마을자치팀장으로 일하면서 ‘상생마을’ 활성화를 위해 현장 중심의 사업을 주도적으로 추진했으며 4개동을 하나로 묶는 ‘함께하는 생활권’ 조성에도 기여한 바가 크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김 팀장은 2023년부터 지난 6월까지 금호1동 마을자치팀장으로 근무하면서 ‘상생마을’ 조성에 앞장섰다. 마을화폐인 ‘내곁에 상생화폐’ 발행‧유통에 힘쓰고 수익금 10%를 마을발전 및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하는 등 선순환 나눔문화 시스템을 정착시켰다. 또 관내 초등학교 학생총회와 마을 축제를 연계해 어른과 어린이가 함께하는 ‘상생마을 We로 한마당’을 기획‧운영하고 ‘함께하는 생활권’인 4개동(금호1동, 양동, 농성1동, 상무2동)이 하나되는 ‘천사들의 페스티벌’을 개최해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아울러 김 팀장은 마을의 다양한 지역자원을 표시한 마을지도를 제작‧배부하고 저소득 주민들을 대상으로 매월 식사를 후원하는 ‘함께 한끼(기)부 사업’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도 기여했다.
김 팀장은 “행정도, 마을 일도 여럿이 함께 할 때 더 큰 의미가 있고 값진 성과를 낼 수 있음을 몸소 경험했다”며 “금호1동 주민 모두가 MVP라고 생각하며 감사의 마음을 나누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