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자연이 주는 귀한 선물, ‘강진산 목이버섯’

“이번 추석엔 놓치지 마세요!”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2024년 08월 14일(수) 10:37
버섯향기 6종선물세트(표고버섯, 목이버섯, 녹각영지버섯, 은이버섯, 노루궁뎅이버섯, 상황버섯)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생김새가 나무에 붙은 사람의 귀같다고 해 이름 지어진 목이(木耳)버섯은 식이섬유소 함량이 매우 높고 비타민D가 풍부한 것으로 잘 알려진 건강한 먹거리이다.

10년 전, 45년간의 서울 생활을 마치고 강진에 귀농해, 목이버섯을 재배하는 ‘버섯향기’의 박재일 대표는 청정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강진군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해, 안전하고 신선한 목이버섯을 생산하고 있다.

박 대표가 생산하는 목이버섯은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으로 명절 선물로도 인기가 높다.

버섯향기에서는 생목이버섯뿐 아니라, 은이버섯, 건목이버섯, 노루궁뎅이버섯, 녹각영지버섯 등 다양한 버섯을 생산해오고 있으며, 건강한 먹거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폭 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버섯향기에서 재배되는 목이버섯은 박 대표만의 특별한 재배 기술과 철저한 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며, GAP와 친환경 인증을 받은 목이버섯으로 환경보호는 물론 소비자들이 믿음과 신뢰를 기반으로 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목이버섯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기 건강을 돕고, 장내 유익균의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낮은 칼로리와 높은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적합한 식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이밖에 빼놓을 수 없는 목이버섯의 중요한 효능은 항산화 작용이다.

목이버섯에는 베타글루칸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 체내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러한 효능은 독소 분해와 혈액 순환을 활발하여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박재일 대표는 “목이버섯의 재배와 수확의 전체 과정에서 품질을 최우선으로 추구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농업을 통해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강진군의 우수한 농산물을 널리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버섯향기 6종선물세트는 표고버섯, 목이버섯, 녹각영지버섯, 은이버섯, 노루궁뎅이버섯, 상황버섯으로 구성되어 있어 추석석물로도 그만이다.

주문 및 구입문의는 버섯향기 대표, 박재일또는 ‘초록믿음강진' 쇼핑몰에 구입할 수 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이 기사는 한국뉴스1 홈페이지(knews1.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news1.kr/article.php?aid=10708519036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6일 02:5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