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어울림마당 ‘시원한 여름나기’ 성료

청소년 위한 다양한 체험의 장 마련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2024년 08월 20일(화) 10:05
강진군,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어울림마당 ‘시원한 여름나기’ 성료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강진군은 지난 14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과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들의 잠재 되어 있는 끼를 발산하고, 무더위를 이기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청소년어울림마당 ‘시원한 여름나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동아리연합회에서 기획한 ▲체험프로그램(비석치기, 드론 풍선 맞추기, 레진 지비츠 만들기, 걱정인형, 비즈팔찌, 초간단 스티커 만들기) ▲먹거리(소떡소떡, 팝콘, 레몬에이드) ▲무대 공연(치어리딩, 밴드, 바이올린, 사물놀이) ▲특별활동(물총싸움, 워터 슬라이드 물놀이, 인생네컷, VR체험) 등 다양한 행사와 체험이 펼쳐졌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행사를 기획·운영하며, 문화적 감성 함양과 역량을 개발해 건전한 놀이문화를 만들어가는 활동이다.

체험부스 운영에 참여한 윤현우 학생은 “건강한 여름을 나기 위한 먹거리를 직접 준비했는데 행사 당일 많은 청소년들이 시원한 레몬에이드 및 먹거리를 먹으며 잠시나마 무더위를 잊을 수 있는 모습을 보니 보람이 컸다”며 “앞으로 바리스타 동아리 활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오정숙 군민행복과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소통과 협력, 도전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이 기사는 한국뉴스1 홈페이지(knews1.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news1.kr/article.php?aid=10762665332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6일 15:3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