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지리산 천은사 금동불감 실감콘텐츠 경주 화백컨벤션센타 전시 상영

역동적 타출 기술의 정점 금동불감 드디어 디지털로 나투시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2024년 08월 20일(화) 13:55
<금동불감 실감 콘텐츠 영상>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대한불교조계종 천은사는 천은사가 소장하고 있는 국보급 유물 ‘금동불감’을 기반으로 한 실감 콘텐츠를 제작하여, 오는 9월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특별 전시한다. 이번 전시는 천은사와 국가유산청의 주관으로 세계국가유산산업전 일정 중에 추진하는 프로젝트로, 첨단 디지털 기술을 통해 국가유산을 보다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천은사의 금동불감은 오랜 역사와 뛰어난 예술성을 자랑하는 불교 유물로, 그동안 보존의 이유로 대중에 널리 공개되지 않았는데 이번 실감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는 이 귀중한 유물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국가유산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이며, 고해상도 디지털 미디어 아트로 금동불감을 관람객들은 실감나는 체험을 할 수 있게 된다.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특별 전시는 천은사 금동불감 실감 콘텐츠의 첫 대외 공개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전시 기간동안 관람객들은 금동불감의 섬세한 디테일과 역사를 마치 직접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체험할 수 있게 된다. 특히, 금동불감의 문화적, 예술적 가치에 대한 깊이 고증된 스토리로 관람객들이 유물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천은사의 주지 대진 스님은 "금동불감 실감 콘텐츠는 디지털 기술을 통해 전통 문화유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프로젝트이며 이번 전시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금동불감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체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국가유산의 보존과 대중화에 기여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이 기사는 한국뉴스1 홈페이지(knews1.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news1.kr/article.php?aid=10771224029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7일 06:2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