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한국해비타트, 문척 토금마을서 새 보금자리 선물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2024년 08월 29일(목) 13:17
구례군-한국해비타트, 문척 토금마을서 새 보금자리 선물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전남 구례군과 한국해비타트는 지난 28일 구례군 문척면 토금마을에서 ‘구례군 주거환경개선사업 신축 주택 입주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입주식에는 김순호 구례군수와 한국해비타트 이광회 사무총장 및 입주자, 관계자, 마을주민 등이 참석했다.

군과 한국해비타트는 화장실이 없는 임시 주거 시설에서 불편한 생활을 하고 계셨던 노인 부부 세대에 쾌적하고 안전한 새 보금자리를 선물했다.

이번에 한국해비타트를 통해 지원된 주택은 해비타트 목조건축학교 교육생들의 건축 재능기부로 어르신이 주방과 화장실은 물론 다용도실과 창고까지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건축됐다.

이광회 사무총장은 “집이 없으면 꿈과 희망을 품기도 어렵고, 건강한 삶을 살기도 어렵다”며,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고통받았던 이웃들이 든든한 새 보금자리에서 삶의 의지와 안정을 되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순호 군수는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아낌없는 후원과 협력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입주하신 어르신 부부께서 온 가족과 함께 따뜻하고 행복한 추석 명절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이 기사는 한국뉴스1 홈페이지(knews1.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news1.kr/article.php?aid=10903055830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04일 14:2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