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노인복지관 나비사랑합창단, 전남 시니어 합창 경연대회서 ‘최우수상’ 영예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2024년 11월 08일(금) 18:15
함평군노인복지관 나비사랑합창단, 전남 시니어 합창 경연대회서 ‘최우수상’ 영예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 전남 함평군은 지난 7일 전남도청 김대중강당에서 개최된 제8회 전라남도 시니어 합창 경연대회에서 함평군노인복지관 소속 나비사랑합창단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라남도가 주최한 시니어 합창 경연 행사로, 도내 시군을 대표하는 25개 합창단이 출전해 뜨거운 경합을 펼쳤다. 1,000여 명의 어르신이 참여하여 무대를 빛내며, 시니어 세대의 예술에 대한 열정과 합창의 아름다움을 선보였다.

31명의 남녀 혼성 합창단으로 구성된 나비사랑합창단은 장준행 지휘자와 김길현 피아노 반주자의 지도 아래 무대에 올라 지정곡 아리랑과 자유곡 인생을 연주했다. 이들은 두 곡을 통해 특유의 화음과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하여 청중과 심사위원들의 찬사를 받았다. 특히 섬세한 음색과 조화로운 합창이 돋보이며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윤하 함평군노인복지관장은 “어르신들께서 매일 노력하며 준비해 온 결과가 좋은 성과로 이어져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께 더욱 풍부한 문화 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활기차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나비사랑합창단이 함평군의 예술적 위상을 드높이며 어르신들의 삶에 활기를 불어넣었다”며 “앞으로도 군 차원의 노년층을 위한 문화예술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격려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이 기사는 한국뉴스1 홈페이지(knews1.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news1.kr/article.php?aid=11840690426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9일 01: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