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가정 학교 지역사회 함께한 인성교육 영상 ‘호응’ “영상에 담은 평화 ‧ 나눔의 가치, 따뜻한 사회 꿈꿔요”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12월 24일(화) 13:44 |
전남교육청, 가정 학교 지역사회 함께한 인성교육 영상 ‘호응’ |
‘따뜻한 품성‧당당한 삶‧행복한 동행’을 목표로 제작된 영상은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가 협력하는 교육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영상에서는 학교에서 실천하고 있는 인성교육의 실제 사례를 만나볼 수 있다.
첫 번째 영상 주제는 ‘평화·인권을 중심으로 실천하는 인성교육’으로, 나와 타인을 존중하며 평화로운 학교를 만들어가는 학생들의 메시지가 담겨 있다.
또한, 시대와 세대를 넘나드는 전통과 예절을 체험하고 실천하는 학생들의 모습도 함께 보여준다.
두 번째 영상은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인성교육’을 주제로 봉사와 기부, 환경 보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 사례를 통해 학생들이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실천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전남교육청은 이러한 인성교육 영상 시리즈가 학생들에게 평화로운 세상을 만드는 주역이 되는 힘을 길러주고, 나눔과 봉사를 통해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기여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정병국 교육자치과장은 “이번 인성교육 영상 시리즈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과 타인을 존중하며 살아가는 법을 배우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경험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영상은 유튜브 ‘전남교육NOW’ 채널에서 감상 및 공유할 수 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