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도시재생을 통한 ‘제3회 옥주골 마을 축제’ 성료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2025년 01월 03일(금) 11:40
진도군, 도시재생을 통한 ‘제3회 옥주골 마을 축제’ 성료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진도군은 도시재생 뉴딜사업 중 하나로 추진한 제3회 옥주골 마을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에는 지역 주민들이 직접 행사 운영에 참여해 마을 공동체의 회복과 상호 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힘썼으며, 주민이 주도해 도시재생 활성화를 촉진하고 지역 공동체 간의 교류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주민들은 축제를 통해 단체 협력과 상호 지지의 중요성을 깨닫고, 마을 공동체의 회복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었다.

축제의 주요 내용에는 꼬마 해설사 발대식, 사회적 경제단체육성 교육 수료식, 진도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축하 기념식 등이 포함되어 지역 사회의 참여와 관심을 높였다.

그리고 옥주골 문화예술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은 지역 예술인들의 창작 의욕을 자극하고, 마을의 문화적 풍요로움을 널리 알리는 중요한 기회가 됐으며, 부대행사로 추진한 떡국 나눔 행사는 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데 큰 역할을 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진도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과 지역에서 활동 중인 예술인들이 협력하여 전시와 공연을 통해 더욱 풍성한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사회적 경제단체와 예술인들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진도 지역의 문화적 자원과 경제적 기반이 더욱 확고히 자리 잡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제3회 옥주골 마을 축제는 단순한 문화행사를 넘어,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이 돋보인 행사였다.

이를 통해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가치를 실현하고, 마을 공동체의 회복과 성장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는 계기가 됐다.

향후 지속적인 주민 참여와 협력을 바탕으로 진도군의 도시재생사업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이 기사는 한국뉴스1 홈페이지(knews1.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news1.kr/article.php?aid=12557789320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07일 19:58: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