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4년 정책실명제 공개대상 67개 사업 선정 주요 정책·예산집행 참여자 공개로 투명성과 책임성 제고 이호정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03월 22일(금) 12:23 |
광양시, 2024년 정책실명제 공개대상 67개 사업 선정 |
정책실명제는 시의 주요 정책의 결정·집행 상황 등을 기록·관리하고 이를 시민에게 실명으로 공개해 시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제도이다.
중점관리 대상사업은 총사업비 1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1억 원 이상의 연구용역, 다수 시민과 관련된 조례 제정사항, 그 밖에 중점관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업 등이다.
이번 심의위원회에서는 2023년도에도 공개된 후 계속 추진 중인 광양만권 소재부품 지식산업센터 외 35개의 사업, 2024년도 신규로 추진하는 구봉산 관광단지 진입도로 개설 외 30건 등 총 67건을 공개 대상 사업으로 의결했다.
시는 사업 목록과 사업 내역을 광양시청 누리집(열린혁신 정보공개→정책실명제)에 공개하고, 추진상황에 대해서도 수시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공개 목록 외 공개를 원하는 사업이 있을 경우 광양시청 누리집 국민정책실명제 (열린혁신 정보공개→정책실명제→국민정책실명제 신청)를 통해 수시로 신청 가능하며, 신청서 접수 시 심의위원회를 통해 공개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류현철 기획예산실장은 “시민의 알 권리 증진을 위해 매년 정책실명제 공개 대상사업을 공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업의 계획 수립에서 완료까지 내실 있는 정책실명제 운영을 통해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여 시민이 감동하는 시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호정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