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청년 소통 공간’ 청년꿈터 벤치마킹 메카로 부상

광양청년꿈터 선진지로 각광, 다른 지자체 방문 문의 잇따라

이호정 기자 knews111@daum.net
2024년 03월 28일(목) 11:42
광양시, ‘청년 소통 공간’ 청년꿈터 벤치마킹 메카로 부상
[한국뉴스1-이호정 기자]광양시가 지역 내 청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청년정책 사업들이 주목받으면서 청년정책 벤치마킹 메카로 부상하고 있다.

28일 시에 따르면, 지난 23일 고창군, 27일 여수시, 28일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사무관 교육생들이 청년꿈터를 방문해 센터 내 시설과 프로그램을 둘러보고 광양시의 우수한 청년정책 사례를 청취했다.

2020년 9월 개관된 광양청년꿈터는 2층 규모로 다목적실, 세미나실, 일자리 상담실, 창의실, 메이커 스페이스, 청년카페, 청년드레스룸 등으로 구성돼 규모는 작지만, 청년들이 직접 정책발굴과 청년교류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와 함께 광양시의 생애복지 플랫폼 구축, 청년주택자금대출이자 지원사업, 청년 일자리와 주거에 대한 폭넓은 지원 등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고창군청 관계자는 “광양청년꿈터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고 청년들의 수요에 따라 시설이 구색에 맞게 잘 갖춰져 있다”며 “청년들의 소통창구와 청년정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충분히 수행하고 있어 많은 것을 보고 느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여수시청 관계자 또한 “광양시는 청년들의 참여·권리와 주거·일자리·교육·복지 등 분야별로 조화로운 정책을 펼치고 있는 점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박정규 청년정책팀장은 “내실있게 운영되고 있는 청년꿈터와 다양한 청년정책이 인정받으면서 다른 지자체나 유관기관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며 방문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청년 수요에 맞는 실효성 있는 정책을 발굴해 우리 시만의 특색있고 차별화된 청년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호정 기자 knews111@daum.net
이 기사는 한국뉴스1 홈페이지(knews1.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news1.kr/article.php?aid=8883882743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8일 19:4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