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연수원, ‘2024 수업을 고민하다 직무연수’ 실시 변화하는 교실, 미래 수업 트렌드 따라잡기 이호정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04월 03일(수) 14:34 |
광주교육연수원, ‘2024 수업을 고민하다 직무연수’ 실시 |
이번 ‘2024 수업을 고민하다 직무연수’는 양질의 수업을 할 수 있는 연수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국언론진흥재단과 광주교육연수원이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공동 기획됐다.
본 연수는 ▲1기 변화하는 교실, 미디어 활용 수업 설계 따라하기 ▲2기 내 삶에 들어온 인공지능(AI) 수업에 잘 써먹기 ▲3기 교실 속 세계시민교육 확산을 위한 교사 역량 강화 연수(세계시민교육 수업 사례) ▲4기 지역사회와 세계를 보는 창(책, 뉴스 활용 수업)를 대주제로 총 4기에 걸쳐 상상이 현실이 되는 미래교육 구현을 위한 연수를 제공할 예정이다.
연수에 참가한 봉산중학교 장계웅 교사는 “챗 GPT가 인공지능 혁명을 가져오는 시대에 교육이 변화해야 한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미래 수업에 필요한 트렌드와 핵심 역량에 대해 고민하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주교육연수원 채경숙 원장은 “학기 초 바쁜 시기임에도 열정을 가지고 직무연수에 참여해 주시는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며 “2024년도에도 미래교육 트렌드를 위해 다양한 연수 운영 등을 지원함으로써 교원들의 역량을 강화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호정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