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대상자 모집 모바일 앱(APP) 기반 건강관리 서비스 6개월간 제공 이호정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04월 04일(목) 09:41 |
군 보건소 관계자가 군민에게 모바일헬스케어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건강 위험군을 대상으로 보건소 전문가 5명(코디네이터,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이 모바일앱(APP)을 통해 건강습관 실시간 모니터링,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자격은 만 19세 부터 64세 강진군 군민 및 지역 내 직장인 중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중 건강위험요인을 한 가지 이상 보유하거나 건강관리에 관심이 있다면 가능하다.
단, 이미 고혈압·당뇨, 이상지질혈증 진단을 받았거나 해당 질환의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자는 제외된다.
사전 건강검진을 통해 선정된 대상자는 4월부터 10월 중 24주간에 걸쳐 서비스를 제공받게 되며, 보행 수와 보행 시간, 소모 칼로리, 실시간 심박수 측정이 가능한 블루투스 연동 손목시계형 활동량계를 지급하고, 2회 무료 건강관리서비스(인바디측정 및 혈액검사 등) 제공하며, 결과에 따른 상담도 이루어진다.
서현미 보건소장은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를 통해 스스로 운동·영양·생활 습관을 확인 · 관리해, 건강위험요인을 개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이호정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