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여성문화센터, 제71기 문화대학 수강생모집 자격증부터 취미까지 다양한 강좌로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 제공 이호정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04월 05일(금) 11:55 |
광양시 여성문화센터, 제71기 문화대학 수강생모집 |
모집 대상은 광양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시민으로, 남녀 구분 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광양시청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고,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는 광양시 여성문화센터 방문을 통해 선착순으로 수강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문화대학은 양재, 집밥 요리 등 기술·창업반, 화훼, 미용사 등 자격증반, 요가, 기타교실 등 문화·취미반, 가곡교실, 파워스피치 등 야간반 등 4개 과정 총 36개 강좌로 진행되며, 총 수강생 668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5월 7일부터 8월 2일까지 3개월 과정으로 진행된다. 수강생 모집과 세부적인 강좌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거나 광양시 여성문화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최숙좌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광양시 문화대학은 문화예술 및 직업 기술을 더 손쉽게 습득할 수 있는 강좌들로 구성됐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 여성문화센터는 해마다 150여 명의 수강생이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으며,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과 저렴한 수강료로 자격증부터 취미까지 다양하고 수준 있는 교육을 진행해 시민들에게 문화적 향유와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호정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