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다양한 생물·산림 가치 배우는 숲 해설로 힐링하세요 완도수목원, 연령대별 맞춤형 제공·생태 공예 체험 등 다채 이호정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04월 10일(수) 09:44 |
완도수목원 숲 해설 |
숲 해설 프로그램은 숲해설가, 유아 숲 지도사 등 전문 자격증을 보유한 숲해설가와 함께 완도수목원을 거닐며 남부 지역에 자생하는 난대수종과 꽃, 곤충 등 다양한 생물을 관찰하고, 산림의 가치와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다양한 산림 체험 제공을 위해 유아·청소년·성인 등 대상별로 특색 있는 숲 해설 프로그램이 월별로 진행된다. 또 연계 프로그램으로 나뭇가지, 열매 등 숲 부산물을 이용해 나만의 공예품을 만드는 생태공예체험(유료)도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사전 예약으로 이뤄진다. 다만 산림 체험 서비스 확대를 위해 소규모 성인 해설의 경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전남도산림자원연구소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완도수목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완도자연휴양림에서도 난대림 체류형 산림 체험을 위해 휴양림 이용객을 대상으로 무료 숲 해설이 진행된다. 상왕산, 관음사지, 황장사바위 등 휴양림 주변 산과 유적에 얽힌 이야기를 풀어내 이용객의 관심과 호응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석면 완도수목원장은 “산림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숲을 이해하고 자연을 즐기도록 다양한 산림체험 기회를 마련하겠다”며 “숲 해설과 다채로운 연계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호정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