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광산Wee센터, Wee로 꿈키움 멘토단 위촉 학교 부적응 학생과 위기 학생을 위한 사회적 지지망 구축 이호정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04월 10일(수) 10:19 |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광산Wee센터, Wee로 꿈키움 멘토단 위촉 |
10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조선대학교 심리상담센터 소속 대학원생과 대학생 멘토 6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멘토링 활동 과정, 멘토의 역할 및 윤리에 대한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멘토들은 앞으로 학교 적응과 정서적 지지를 위한 1대 1 맞춤형 개인 멘토링과 행동 조절력, 사회기술 향상을 위한 또래 집단 멘토링의 2가지 형태로 운영된다.
특히 올해부터 얼마 전 업무협약을 맺은 조선대학교 심리상담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멘토링 프로그램을 더욱 체계적으로 운영한다. 멘토단은 앞으로 전공 교수의 자문을 받아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광산Wee센터에서는 멘토단에 대한 지속적인 간담회와 교육으로 멘토과 멘티의 상호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이성철 교육장은 “학교 부적응 등 어려움을 경험하는 학생들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멘토는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함께 협력해주신 조선대학교 심리상담센터에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또 “학교 부적응 및 학업 중단 위기 학생에 대한 정서적, 심리적 지원을 통해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혁신적 포용 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호정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