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읍 중앙로상가 ‘탄탄대로 축제’ 성료

청춘극장통 거리 일원··· 지역상가에 활력

이호정 기자 knews111@daum.net
2024년 04월 17일(수) 11:06
강진읍 중앙로상가 ‘탄탄대로 축제’ 성료
[한국뉴스1-이호정 기자]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강진군 강진읍 청춘극장통 거리에서 진행된 강진읍 중앙로상가 탄탄대로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강진읍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인 이번 중앙로상가 탄탄대로 축제는 지역민과 관광객들이 강진읍 상권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축제로 준비됐다.

12일 개막식에는 강진원 강진군수, 김보미 강진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들과 강진읍 상가 상인들과 지역민들이 참석하여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이어진 축제장에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버스킹, 버블·마슬쇼 등 다채로운 공연 펄쳐 활기를 줬으며, 하멜맥주 판매와 상가부녀회에서 먹거리부스 운영과 함께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읍 상권상품들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또 ‘오늘의 가게 프로젝트’와 연계해 청자모양 마들렌 만들기, 플라워 클래스, 뒤집개 제작, 강진 모시빗자루 만들기 등 중앙로상가의 다양한 상품 및 문화체험으로 관광객과 지역민들이 지역상권을 찾아와 즐길 수 있는 행사에 축제의 즐거움을 더했다.

특히, 1,000만원 규모의 페이백 이벤트가 마련돼 중앙로상가 및 탄탄대로 축제장 내 5만원 이상 지출 시 중앙로상가 할인쿠폰 및 상품권을 지급해 지역민 및 관광객들의 활발한 참여로 지역 사회의 화합과 활력을 느낄 수 있었다.

김동남 농어촌개발과장은 “이번 축제를 계기로 읍 상권이 지역민 및 관광객들이 함께해 상권홍보와 고객 유인 및 매출 향상을 촉진시켜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호정 기자 knews111@daum.net
이 기사는 한국뉴스1 홈페이지(knews1.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news1.kr/article.php?aid=9128174417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7일 02:5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