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학생교육원 청풍수련장, ‘신나는 수련활동’ 광주용산초 학생들, 수련활동 통해 호연지기와 건전한 인성 길러 이호정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04월 18일(목) 13:04 |
광주학생교육원 청풍수련장, ‘신나는 수련활동’ |
18일 광주학생교육원에 따르면 이번 수련활동은 ▲모험 활동 ▲활쏘기 ▲끼를 발산하는 우리들의 축제 ▲명랑운동회 등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심신 단련과 더불어 건전한 급우 관계를 형성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수련활동에 동행한 광주용산초 송리나 교사는 “학생들이 학교 울타리 안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모둠 놀이, 활쏘기, 같이 밥해 먹기 등의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에너지를 얻은 것 같아 흐뭇하다”고 밝혔다.
또한 광주용산초 5학년 박예성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모험 활동과 모둠 놀이를 하면서 평소 학교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친구의 소중함을 알게 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광주학생교육원 진영 원장은 “우리 교육원은 학생들이 학교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체험 활동을 통해 호연지기와 건전한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전인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풍수련장은 2020년 최신식 시설로 숙소를 신축했고 또한 2022년에는 ‘다층형 복합 로프코스’를 설치하여 초등학생들에게 매우 인기 있는 모험시설로 각광을 받고 있고, 올해 청풍수련장에서는 동부지역 초등학생 총 1,468명을 대상으로 수련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호정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