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노인복지관, ‘동네방네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추진 서산나래, 광양시자원봉사센터와 지역사회 공헌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04월 25일(목) 11:42 |
광양노인복지관, ‘동네방네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추진 |
이번 협약은 노인복지관에서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동네방네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 사업은 여러 가지 제약으로 다양한 문화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찾아가 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의 재능기부 공연과 지역 자원을 연계한 다양한 문화와 여가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서산나래와 광양시자원봉사센터에서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광양시자원봉사센터는 재능 나눔 자원봉사자 모집 및 연계와 재료비 지원, 자원봉사 프로그램 진행(이미용서비스, 장수사진 촬영, 즉석 간식 제공 등)을 수행하며, 서산나래는 장애인 제빵사가 직접 만든 빵 꾸러미를 준비해 행사장을 찾은 어르신께 나눠드리는 등 각 기관의 고유 역할과 기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공헌사업 발전에 협력적 관계를 만들어 가기로 약속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노인복지관과 협력해 체계적인 지역사회 공헌을 추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협약을 계기로 광양시 전역으로 고르게 자원이 분배될 수 있는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미진 노인복지관장은 “서산나래와 광양시자원봉사센터는 우리 시가 지향하는 지역사회 나눔 실천의 가치실현을 가속화할 수 있는 좋은 파트너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여러 기관과 손잡고 각자의 기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공헌활동으로 광양시의 지역발전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네방네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사업은 오는 26일 광양읍 해두마을을 시작으로 6월에 봉강면, 9월에 옥룡면에서 실시될 계획이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