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학생 글로벌 리더 동네 한 바퀴 프로그램 참여 학생 격려 초등학생 대상 글로벌 리더 동네 한 바퀴 프로그램 본격 가동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04월 25일(목) 16:07 |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학생 글로벌 리더 동네 한 바퀴 프로그램 참여 학생 격려 |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학생 글로벌 리더 동네 한 바퀴’는 초등학교 1~5학년 학생들이 지역기관이나 대학 등과 연계해 구성된 다양한 주제 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활동이다. 지난해 처음 시작돼 성공리에 추진한 ‘글로벌 리더 세계 한 바퀴 프로그램’ 기반활동으로 처음 시작된 올해 프로그램에는 4천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각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특기·흥미 등을 고려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학생들은 주제별 체험 장소를 정해 광주를 포함 담양, 장성, 화순, 순천, 목포 등 전남 각 지역을 탐방하거나, 조선대학교, 광주대학교 등 대학교와 시교육청이 협업해 구성한 디지털 콘텐츠 실습, 환경오염 이해와 실천, K-콘텐츠 만들기, 스토리텔링 연극 놀이, 농구 교실 등 연계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시교육청은 원활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교과 교육과정 등을 반영해 개발된 주제별 탐방 프로그램을 학교에 제공했다. 또 학생들이 원하는 주제를 효과적으로 탐방할 수 있도록 시교육청은 버스 지원을 하고, 지역기관, 대학교 등과 연계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광주 학생들이 세계민주시민의식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초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