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愛 찾아가는 광주광역시 동구 버스킹’ 공연 호응

6월까지 아파트 6개소 순회…마술·버블쇼 등 선사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2024년 04월 30일(화) 13:35
‘마을愛 찾아가는 광주광역시 동구 버스킹’ 공연 호응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주 동구는 지난 27일 계림두산위브 아파트에서 주민들의 호응 속에 ‘마을애(愛) 찾아가는 동구 버스킹’ 첫 공연을 열고, 오는 6월까지 순회 방문 공연에 나선다고 밝혔다.

‘마을애(愛) 찾아가는 동구 버스킹’은 주민들의 폭넓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각 동별 수요조사를 통해 6곳을 선정, 음악 공연과 마술, 마임·버블쇼 등 맞춤형 문화서비스를 제공하며 특색있는 문화공동체를 조성하는 행사로 기획됐다.

이날 주말에 열린 행사에서는 주민들에게 마술·버블쇼, 전자바이올린, 팝페라그룹 공연이 선보이며 일상 속 문화 향유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펼쳐졌다.

특히 아파트 거주민인 청소년들이 선보인 태권도 시범과 주민 노래자랑 등 아파트 자체적으로 진행된 행사와 함께 ‘찾아가는 동구 버스킹’이 맞물려 주민들이 보내는 박수 갈채가 이어져 분위기를 이끌어내는 데 한 몫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규모가 큰 문화행사도 좋지만 일상 속 소규모 공연 또한 주민들의 문화생활 향유를 위해 필요하다”면서 “이번 버스킹 공연이 주민들이 문화예술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문화예술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두 번째 버스킹 행사는 오는 5월 9일 무등산 골드클래스 2차 아파트에서 개최된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이 기사는 한국뉴스1 홈페이지(knews1.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news1.kr/article.php?aid=9330430074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4일 12:0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