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자연사박물관'2024 서남권 뮤지엄페어'운영
‘별별 상상, 별별 박물관’주제로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운영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
2024년 05월 02일(목) 11:21 |
목포자연사박물관'2024 서남권 뮤지엄페어'운영 |
이번 행사에는 서남권 7개 박물관·미술관이 함께 각종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패밀리스테이지 무대에서는 가족 단위로 미션을 수행하면서 즐기고 배우는 뮤지엄 오락관, 벌룬쇼 등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가 펼쳐진다.
또한 혜양폐기물을 활용한 바다 놀이터 ‘업사이클링존’, 지역청소년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나도 일일도슨트’,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는 ‘라떼 놀이터’등을 운영하고, 야간에는 손전등으로 비추며 불 꺼진 박물관을 탐험하면서 배워보는 ‘뮤지엄 나이트 투어’ 등 특색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행사가 종료된 후에도 6월 2일까지 높이 12m에 달하는 실제크기로 제작된 브라키오사우루스 등 6종의 공룡 캐릭터 벌룬과 함께 다채로운 포토존과 조명이 어울려 주간은 물론 야간에도 박물관을 밝게 비출 예정이다.
박물관 관계자는 ‘즐기면서 배우는 다양한 참여형 체험콘텐츠를 통해 서남권 지역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시키고, 주·야간 모두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특히 올해는 부모 세대가 어릴 때 즐겼던 놀이 공간을 마련하여 온 가족이 함께 어린이날 연휴를 즐길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서남권뮤지엄페어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하는 관광거점도시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부터 2024년까지 4년간 목포자연사박물관 주관으로 올해로 4번째 개최하는 행사이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