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유아교육진흥원, ‘행복 쑥~! 상상 쑥~! 꿈이 있는 어린이날‘ 행사 풍성

제102회 어린이날 맞이 부모와 함께하는 특별 가족체험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2024년 05월 02일(목) 16:42
광주유아교육진흥원, ‘행복 쑥~! 상상 쑥~! 꿈이 있는 어린이날‘ 행사 풍성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광주유아교육진흥원이 2일 제102회 어린이날 맞아 부모와 함께하는 특별 가족 체험 ‘행복 쑥~! 상상 쑥~! 꿈이 있는 어린이날’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일 유아교육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사전에 신청한 가족과 인근 주민 180명이참여한 가운데 본원 실내 체험마을에서 진행됐다.

어린이날을 맞아 참석한 가족들은 공연 관람과 실내 체험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행사는 ▲레이져·마술 공연 ▲페이스 페인팅 ▲풍선아트 ▲세계 여러 나라 악기 만들기 ▲DIY 만들기 등 놀이체험이 진행됐다.

또 실내 체험은 ▲아이(AI)놀이터 ▲모래놀이터 ▲생각놀이터 ▲블록놀이터 ▲신체운동마을 ▲무지개마을 ▲호기심마을 ▲우주마을 ▲신나는마을 ▲상상마을 ▲음악마을 등 11개 체험영역에서 다양한 놀이 중심 활동으로 구성됐다.

특히 유아교육진흥원은 다문화가족을 우선적으로 체험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해 모두가 함께 어울리는 소통과 통합의 장으로 만들었다.

가족체험에 참여 한 학부모는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풍성한 체험행사가 많아서 너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 시설과 프로그램을 갖춘 이런 기관이 동네마다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주유아교육진흥원 김경례 원장은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특별체험을 준비했다.

유아들에게 꿈이 쑥쑥 자라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며 “이번 활동으로 우리 기관의 체험시설과 프로그램을 지역주민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었고, 이를 계기로 지역주민과 상생 관계를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축사를 통해 “어린이는 내일의 희망이요 꿈이요 미래다”며 “우리 어린이들이 더 밝고 건강하게 자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이 기사는 한국뉴스1 홈페이지(knews1.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news1.kr/article.php?aid=9376555117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9일 04:0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