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2024년 혁신 마인드 함양 교육 실시

공직자들....창조적 변화와 도전을 통한 성장과 도약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2024년 05월 09일(목) 15:05
[한국뉴스1-이수연 기자]곡성군은 지난 8일 미래교육재단 시청각실에서 소속 공직자를 대상으로 혁신 마인드 함양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저출산, 고령화, 기후변화, 인공지능의 발달 등 불확실성 시대에 대응하여 공직자의 자세를 변화시키기 위해 마련한 이 교육은 2023년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이끈 최덕림 총감독을 초청해 ‘적극행정을 통한 행정혁신, WHY&HOW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최덕림 강사는 순천시에서 재직하며 추진한 적극행정 사례들을 소개했다. 그는 지루한 민방위 교육을 즐거운 시간으로 변모시킨 사례, 공익요원을 위한 검정고시반 운영, 그리고 위기를 기회로 전환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최 사례를 들며 문제 인식과 적극적 해결 노력을 통해 공직자로서 혁신을 실천하는 방법을 생동감 있게 전달했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은 “혁신이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새롭게 바라보는 시야를 갖고 사업의 목적이 무엇인지 생각하면서 공감하고 소통하는 자세로 문제의 답을 찾고 해결해 나가는 것임을 깨달은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서형규 기획실장은“행정혁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게 된 뜻깊은 교육이었다”며“행정 서비스 품질향상과 효율성 증대를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하는 곡성군 공무원을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군은 주민의 욕구와 행정 서비스의 증가에 따라 공직자들이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자세로 행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혁신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수연 기자 knews111@daum.net
이 기사는 한국뉴스1 홈페이지(knews1.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knews1.kr/article.php?aid=9455336713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8일 11:58:09